카테고리 없음 / / 2023. 3. 15. 16:21

전세보증금 최대 6천만원 무이자 장기안심주택

반응형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고금리 시대, 무주택자에게 전월세보증금은 큰 부담일 수밖에 없습니다. 서울시는 '보증금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신규 입주대상자를 3월 27일~31일까지 모집합니다.  전월세 입주자가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주택을 찾아 신청하면 전월세보증금 최대 6천만원까지, 최장 10년 간 무이자로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는 데요.  올해부터 일반 공급 보증금 지원액도 늘어나고, 입주수요가 많은 1~2인 가구의 소득기준도 완화됩니다.

아래에서 내용 확인해 보실 까요?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3월 27일~31일 SH공사 누리집에서 신청 / 6월 2일 대상자 발표

서울시는 무주택 시민에게 전월세보증금 최대 6,000만원까지, 최장 10년 간 무이자 지원하는 '보증금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신규 입주대상자를 3월 27일~31일까지 5일 간 모집한다.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보증금지원형 장기안심주택'은 전월세 입주자가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주택을 찾아 신청하면 전월세보증금의 일부를 지원하여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는 서울시의 공공임대주택이다.  ☞ 클릭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접수'로만 진행된다. ☞ 클릭  SH공사 누리집 공고 및 공지게시판

 

sh서울주택도시공사

천만시민과 함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하여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를 건설하는 서울주택도시공사

www.i-sh.co.kr

특히, 올해부터는 무주택 시민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지원이 대폭 확대된다. 먼저

일반공급 보증금 최대지원액 상향(4,500만원 -> 6,000만원)

1.2인 가구소득기준 각각 20%, 10% 완화와 함께

반지하 거주가구 지상층 이주 시 최대 40만원 이주비 추가 지원 등이 포함됐다.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지원 대상자는 모집공고일('23.3.15)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액 100% 이하(특별공급 120% 이하)인 가구다. 보유 부동산은 2억 1,550만원 이하, 자동차는 현재가치 3,683만원 이하여야 한다.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이번 모집분부터는 세대 및 가족친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세대통합 특별공급이 신설돼 입주대상자를 접수받는다. 

세대통합 특별공급은 만 65세 이상의 직계존속(배우자의 직계존속 포함)을 3년 이상 계속하여 부양하고 있는 무주택 시민이다.

 

지원 대상 주택은 순수 전세주택보증부월세주택이다. 보증금 한도는 순수 전세의 전세금 또는 보증부월세의 기본 보증금과 전세전환보증금의 합이 4억9,000만원 이하인 주택이다.

 

대상 주택의 전용면적은 1인 가구 60㎥이하, 2인 이상 가구는 85㎡이하여야 한다.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또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시행하는 '버팀목 대출 조건' 충족 시 전월세보증금에 대한 버팀목 대출도 추가로 가능하다. 버팀목 대출 및 상담 시에는 반드시 '서울시 보증금지원형 장기안심주택 지원'을 받는다는 내용을 대출기관에 알려야 한다.

 

 

버팀목 대출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 클릭  주택도시기금 누리집 -> 개인상품 ->주택전세자금 대출 -> 버팀목전세자금 -> 대출 신청
오프라인(방문) 신청 : 우리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 신한은행 각 지점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임대차계약은 주택소유자(임대인)와 세입자 및 SH공사가 공동 임차인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보증금을 지원하는 형식으로 이뤄지며 기준에 적합한 주택에 세입자가 이미 거주하고 있는 경우에도 계약이 가능하다.

 

2년 단위 재계약으로 최대 10년 간 지원 가능하며, 임대인(주택소유자)이 지급해야 하는 중개수수료는 시 재원으로 대납한다.

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입주대상자 발표는 오는 6월 2일 예정으로, 당첨자는 해당 주택에 대한 권리분석심사 신청이 가능하다. 권리분석심사를 거쳐 2024년 6월 3일까지 1년 간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장기안심주택은 지난 2012년 도입 이후 매년 신청자를 받아 2022년 12월 말을 기준으로 총 1만 2,035 가구에 전월세 보증금을 지원, 무주택 서울시민의 주거사다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누리집 : 클릭 SH공사

문의 : SH콜센터 1600-3456

 

전세보증금전세보증금전세보증금전세보증금전세보증금전세보증금전세보증금전세보증금전세보증금전세보증금전세보증금
전세보증금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